쪼매매운떡볶이를 말하자면 나의 대학 시절로 거슬러 올라가야한다. 그만큼 오래된, 같은 자리를 오랫동안 지켜오고 있는 나와 동생의 추억의 떡볶이집. 대학 때 같은 과 오빠들이 쪼매매운떡볶이는 원래 바로 옆에서 포장마차로 시작했었는데 장사가 잘 되어서 지금의 가게로 옮겼다고 알려줬었다. 그리고 내가 학교 다니던 중 한 번의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싹 했었음.
어쨌든, 쪼매에 중독된 내 동생은 일주일에 두 세번(혹은 그 이상) 방문했었는데, 그런 동생이 모처럼 쓴 연차 때 공릉에 쪼매 먹으러 가자고ㅎㅎㅎㅎㅎㅎㅎ 가는 거리가 진입장벽이었지만, 이 때 아니면 또 언제 가겠나 싶어서 오랜만에 공릉 방문!
그리웠던 만큼 반가운 초록색 간판. 거의 5년만에 다시 찾은 것 같다. 사장님 기억력이 기가 막히게 좋아서 우리 기억하고 계심ㅎㅎㅎㅎㅎㅎ 소중한 연차를 쪼매에 써줘서 고맙다고 하셨다ㅎㅎㅎㅎ
나의 대학 시절과 동생과의 자취 시절을 모두 담고 있는 쪼매매운떡볶이. 우리는 각자 취업도 하고 결혼도 하고 많이 변했는데, 가게는 그대로라 이상했다. 옛날 생각이 많이 났던 순간🥹
대학 다닐 땐 학생들이나 동네 사람들이 많이 찾았던 곳인데, 그 사이에 인스타그램이 활발해져서 여기저기에 떡볶이 맛집으로 유명해졌다. 이제 쪼매 맛있는거 온 세상 사람들이 다 알게됨,,! 그새 수요미식회랑 생방송 투데이에도 나오고!!
에어벌룬 앱에서 2022 핫한 떡볶이 맛집들 리스트에도 선정되고!!!! 왠지 모르게 내가 다 뿌듯🥹 감격🥹
예전과 비교해서 메뉴 변경은 없었다. 가격만 조금조금 오른 듯. 하지만,, 그래도 싸. 배달 떡볶이 2만원 이상에 육박하는 요즘 시대에 정말 착한 가격.
전 날 피순대를 먹은터라 순대는 주문하지 않기로 한 우리. 일단 먹고싶은 것 먼저 싹 작성하고,
감격스러운 비주얼.
쪼매매운떡볶이는 동생의 1티어 떡볶이 맛집이다. 참고로 나한테는 2티어. 나의 1티어 떡볶이집은 대전에 있다.
떡볶이 떡 입 안에 넣는 순간 밀려오는 갬동 자극적인 배달 떡볶이랑은 다른 딱 옛날 떡볶이 맛!!! 말랑말랑한 밀 떡볶이!!! 쪼매김밥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으면 을매나 맛있게요~? 우리는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튀김과 쪼매김밥을 추가하기에 이름ㅎㅎㅎㅎㅎ 다 먹고 배 부여잡고 나왔다.
정말 사소하지만 딱 하나 아쉬웠던 점은 떡볶이 떡이 바뀌었다는 것 정도,,? 예전 떡은 조금 더 가느다랬는데 소스가 더 잘 배어서 더 맛있었다. 하지만 지금도 충분히 맛있는 쪼매매운떡볶이. 조금만 더 가까웠으면 더 자주 갔을텐데 그래도 맛있으니까! 다음에 또 큰 맘 먹고 다시 가기로!